본문 바로가기

다아라매거진 제품리뷰

로크웰오토메이션, 새로운 서보 시스템으로 비용 절감 및 사이즈 간소화

로크웰오토메이션, 새로운 서보 시스템으로 비용 절감 및 사이즈 간소화 - 다아라매거진 제품리뷰

로크웰오토메이션은 20일 컨트롤러 없이도 시스템으로 작동하는 새로운 Kinetix 5100 서보 드라이브 (Kinetix 5100 servo drive) 및 키네틱스 TLP, 케이블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다양화된 제품과 패키지 크기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증가함에 따라 더욱 작고 유연한 기계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더욱 작은 기계를 제작하려는 OEM들을 대상으로 비용 효율성 높은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서라고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측은 알렌 브래들리 Kinetix 5100 서보 드라이브는 광범위한 고속, 저전력 모션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어 모드를 지니고 있고, 드라이브는 Micro 800 컨트롤러, logix 기반 컨트롤 시스템과 함께 사용 또는, 단독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OEM에 적합한 방식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제품 매니저 사이먼 왕(Simon Wang)은 20일자 발표자료에서 “Kinetix 5100 서보 시스템은 특히 비용 효율적인 서보 컨트롤을 필요로 하는 중간 사이즈의 포장 기계에 사용하기 적합하다”며, ”드라이브, 모터, 케이블을 하나로 묶으면 더 경쟁력 있는 시스템 가격 책정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OEM이 제품을 기계의 전력 소요량을 기반으로 선택하면 더 많은 시간을 소요하는 사이즈 조정 및 선택 과정을 거치는 것과 비교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고 전했다.

모션(Motion) 비즈니스 매니저인 마이클 블라호스(Michael Vlahos) 역시 같은 자료를 통해 “오늘날 까다롭고 소비자 중심의 환경을 지닌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운영 중인 기업들에게 민첩하고 유연한 생산 능력은 비즈니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핵심 요소”라며, “고객들의 효율성을 높이고 다양성을 실현할 Kinetix 5100 서보 시스템을 소개하게돼 기쁘게 생각하며, 이로써 기업들이 더욱 맞춤화된 제품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