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매거진 제품리뷰

TI, IQ 기반 초소형 LDO 선형 레귤레이터

TI, IQ 기반 초소형 LDO 선형 레귤레이터 - 다아라매거진 제품리뷰

전력에 민감한 산업용 및 개인용 전자기기 배터리 수명 두 배 향상시킨 레귤레이터가 출시됐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 Texas Instruments Incorporated)는 대기 전류(IQ)가 업계에서 가장 낮은 25nA 이하(경쟁 초소형 제품의 10분의 1)인 초저전력 저전압 강하(LDO) 선형 전압 레귤레이터를 출시했다고 20알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TI의 선형 레귤레이터는 전압 강하 조건에서도 경부하에서 낮은 대기 전류를 제공하므로 애플리케이션의 배터리 수명을 최소 두 배로 늘렸는 게 TI 측의 설명이다.

TI, IQ 기반 초소형 LDO 선형 레귤레이터 - 다아라매거진 제품리뷰

TI의 선형 레귤레이터는 업계 최고 수준의 과도상태 응답으로 더 빠른 웨이크업을 제공하고 애플리케이션 응답 시간과 동적 성능을 향상시킨다. 신제품이 지닌 소형 솔루션 풋프린트는 엔지니어로 하여금 전원 솔루션 크기를 줄여 더 작고 가볍고 효율적인 제품을 더 신속하게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I의 선형 레귤레이터 TPS7A02는 그리드 인프라, 빌딩 자동화, 의료용 장비 및 웨어러블 시장과 같은 전력에 민감한 다양한 고정밀 및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에서 중요한 설계 과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