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매거진 제품리뷰

고속 이미지 센서, 화상·인공지능용 인텔리전트 비전 시스템 구현

컴팩트한 정사각형 형태 초저전력 0.3MP 이미지 센서

고속 이미지 센서, 화상·인공지능용 인텔리전트 비전 시스템 구현 - 다아라매거진 제품리뷰

온세미컨덕터가 1:1 화면비(aspect ratio)의 0.3MP(Mega Pixel) 해상도를 제공하는 ARX3A0 디지털 이미지 센서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ARX3A0는 최대 360fps(초당프레임수)로 다양한 환경에서 글로벌 셔터처럼 작동하지만 크기, 성능, 감도면에서는 후면조사형(BSI) 롤링 셔터 센서의 이점도 누릴 수 있다는 게 온세미컨덕터 측의 설명이다. 소형의 정사각형 형태이며, 높은 프레임률로 소형 보조 보안 카메라뿐 아니라 머신 비전(Machine Vision), 인공지능(AI), AR/VR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최신 기술에 적합하다고도 했다.

정지(still) 또는 스트리밍 이미지를 제공하는 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력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ARX3A0은 최소 전력으로 유연한 고성능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30fps로 촬영할 경우에는 19mW 미만의 전력을, 1fps로 촬영할 경우에는 단 2.5mW의 전력을 소비한다.

온세미컨덕터 이미지 센서 그룹 소비자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지안루카 콜리(Gianluca Colli)는 16일 배포자료에서 'AI가 비전기반 시스템의 필수 요소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제 세상은 새로운 유형의 인텔리전스로 공유된다는 것이 명백해지고 있다. ARX3A0는 머신 운영에 비전이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새로운 유형의 머신을 위해 개발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