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매거진 제품리뷰

3D 레이저 삼각법 겨냥한 CMOS 센서 제품군

3D 레이저 삼각법 겨냥한 CMOS 센서 제품군 - 다아라매거진 제품리뷰

Teledyne Technologies 계열사이자 이미징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기업 Teledyne e2v가 3D 레이저 프로파일링/변위 애플리케이션 및 고속, 고해상도 검사용으로 특별하게 제작된 플래시 CMOS 이미지 센서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 플래시 센서는 6μm 크기의 CMOS 글로벌 셔터 픽셀이 특징으로 고해상도와 빠른 프레임 속도를 효과적으로 결합했다는 평이다. 이 제품은 4k 또는 2k의 수평 해상도로 제공되며, 각 프레임 속도는 1800fps 및 1500fps(8비트)이고, 해당 판독 속도는 61.4Gbps 및 25.6Gbps로 시장에서 최고의 Gbps당 가격을 제공한다.

센서는 표준 광학 포맷의 μPGA 세라믹 패키지로 4k는 APS 유형의 광학 형식으로, 그리고 2k는 C-Mount로 구성해 제공한다.

카메라 제조업체가 간편하고 경제적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이 신형 센서에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기반 기능을 제공한다.

플래시 이미지 센서는 센서 레벨에서 다양한 파생 제품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에 따른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충족하도록 차별화가 가능하다. 속도, 소비 전력, 비트 수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하는 다중 작동 모드, 수평 비닝을 활용한 프레임 속도를 향상 및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샤임플러그 각도(Scheimflug Angle)를 최적화할수 있는기능 등이 제공된다.

요앙 로샤르데(Yoann Lochardet) Teledyne e2v의 3D 마케팅 매니저는 4일 발표한 자료에서 '기업의 요구사항을 면밀히 듣고 개발한 CMOS 센서 플래시 제품군는 고해상도, 매우 높은 프레임 속도, 매우 높은 판독 속도, HDR 기능 및 다양한 추가 기능으로 3D 레이저 삼각법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했다. 모든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는 품질 제어 및 3D 측정과 같은 3D 레이저 프로파일링/변위 작업에서 가장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