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매거진 제품리뷰

로직 & 모션 응용 분야 Modicon M262 컨트롤러 출시

슈나이더 일렉트릭, "클라우드 및 디지털 서비스에 직접 연결해 IIoT 지원"

로직 & 모션 응용 분야 Modicon M262 컨트롤러 출시 - 다아라매거진 제품리뷰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스마트 머신 시대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 모디콘M262 컨트롤러(Modicon M262 Controller)를 출시했다.

모디콘M262 컨트롤러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의 로직 및 모션 응용 분야를 위한 사물인터넷(IIoT) 지원 솔루션이다. 모디콘 M262 컨트롤러는 머신을 Industry 4.0 환경에 통합하거나, 머신-장치, 머신-사람, 머신-머신, 머신-플랜트, 또는 머신을 클라우드에 직접 통합할 수 있는 확장성 및 신뢰성을 갖춘 직관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플랜트 또는 클라우드와의 통신이 필요할 때 더욱 다양한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자재 처리, 호스팅, 포장, 식품 및 음료, 전자 제품 또는 섬유와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모디콘M262 컨트롤러는 스마트 머신에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완전한 아키텍처인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에코스트럭처 머신(EcoStruxureTM Machine)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에코스트럭처 머신은 장비 제조업체와 OEM이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에서 추가적인 수익 흐름을 창출해 새로운 디지털 시대에서 경쟁하고 혁신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준다.

장비 제조업체를 위한 디지털 도구인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에코스트럭처 머신 어드바이저(EcoStruxure Machine Advisor)에 모디콘M262를 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머신 어드바이저를 통해 OEM은 자산 모니터링 및 예지보전을 수행해 엔드유저 서비스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 IoT 및 디지털 오퍼 부회장 시릴 페르두캇(Cyril Perducat)은 모디콘 M262에 관해 '커넥티드 장치만으로는 진정한 디지털 혁신을 이룰 수 없다. 최적화되고 종합적인 프로세스를 수행할 수 있는, 사람과 머신으로 이루어진 원활할 에코시스템을 개발해야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