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매거진 제품리뷰

인피니언, Easy3 패키지 출시

인피니언, Easy3 패키지 출시 - 다아라매거진 제품리뷰

전력망급 태양광 설비에 1500V 인버터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전 세계 적인 출하량은 32.7GW AC 전력(태양광 발전 플랜트의 출력 전력)에 달했다. 이 전압 등급은 앞으로 5년간 복합연간 성장률이 20.6퍼센트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Easy 제품군에 새로운 패키지 Easy 3B를 추가한다고 29일 밝혔다.

Easy 1B, 2B 패키지에 새로운 Easy 3B 패키지를 추가함으로써 베이스 플레이트 없는 12mm 높이의 업계에서 가장 다양한 전력 모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게 됐다고 인피니언측은 설명했다.

Easy 3B는 현재의 인버터 디자인을 기계적 측면에서 큰 변경없이 더 높은 전력으로 확장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새로운 패키지에는 기존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맞춤화를 위해서 중요한 유연한 핀 격자 시스템 같은 이점을 그대로 적용했다.

새로운 패키지로 제공되는 첫 번째 제품은 1500V 태양광 인버터 애플리케이션 용 400A 3레벨 ANPC(advanced neutral point clamping) 디바이스다.

인피니언 관계자는 '이러한 시장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 Easy 3B 제품은 950V 내압의 최신 IGBT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풋프린트는 110mm x 62mm로서, Easy 2B보다 2.5배 크다. 이 모듈을 사용하여 최대 150kW 전력 정격의 고도로 효율적인 인버터 디자인을 설계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