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아라매거진 제품리뷰

Casarte, Uniters와 협업 '빅데이터' 기술 적용한 융합제품 제작

Casarte, Uniters와 협업 '빅데이터' 기술 적용한 융합제품 제작 - 다아라매거진 제품리뷰

하이얼 홈 어플라이언스(이하 '하이얼')이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AWE 2019(2019 Appliances & Electronics World Expo)에서 이탈리아의 고급 가죽관리 브랜드 Uniters와 함께 새로운 융합형 세탁 및 관리기기를 공개했다.

Casarte와 Uniters는 이중드럼 세탁기가 어떻게 고급 지갑을 섬세하게 세척하는지, 이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급 의류 및 제품을 위한 섬세한 세척 및 보호 솔루션을 선보였다. Casarte는 1천 대 규모의 내부 생산공정을 통해 해당 제품군을 출시할 예정이다.

하이얼 섬유관리부문 중국판매 총괄이사 Eric Ding은 19일자 발표자료에서 세탁기의 개념은 변하지 않고 있지만, 이를 뒷받침하는 기술은 지속해서 발전하고 있다며 저소음, 냉·온수 세탁, 에너지 절약 등은 모두 세탁기의 성능을 향상시켰다고 강조했다.

세탁기 내부에 세탁물을 넣으면, 세탁기에 탑재된 QNX 기반 통제시스템과 MCU 하드웨어가 자동으로 활성화된다. 세탁물의 형태와 무게를 탐지할 뿐만 아니라 용수의 흐름도 분석한다.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시스템에 연결하면, 고성능 MCU 프로세서는 데이터 지점을 산출하고, 최적의 세탁 사이클을 지능적으로 선정하는 방식이다.